top of page
작성자 사진Manager

데드라인 다시보기 및 정보

"데드라인"은 전례 없는 재난 속에서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절박한 사투를 그린 휴먼 재난 드라마입니다. 위기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고로를 되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이를 심층 취재하는 한 기자의 시선을 통해 진실과 희망을 그려냅니다.


"데드라인" 영화 소개: 태풍 속에서 피어난 인간의 투지와 연대

줄거리

태풍 힌남노는 포항 지역을 초토화 시키며 대한민국 산업의 핵심인 포항제철소에 직격탄을 날립니다. 50년간 단 한 번도 멈춘 적 없던 고로(용광로) 는 멈춰버리고 제철소는 국가적 재난의 중심이 됩니다. 시사 교양 PD 오윤화는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제철소에 잠입 취재를 나섭니다. 한편, 제철소의 기술진들은 고로를 되살리기 위해 일주일이라는 데드라인 속에서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등장인물

  • 오윤화 (공승연): 재난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제철소에 잠입하는 방송국의 시사 교양 PD.

  • 이재학 (박지일): 포항제철소의 고로를 되살리기 위해 모든 역량과 경험을 쏟아붓는 인물.


영화가 주는 메시지

"데드라인"은 단순한 재난 영화가 아니라, 절체절명의 위기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강인함과 연대의 힘을 강조합니다. 태풍이라는 거대한 자연 재해와 맞서 싸우는 제철소 직원들과 진실을 쫒는 기자의 모습은 포기하지 않는 인간의 투지를 보여줍니다.


추천 및 평가

"데드라인"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현실감 넘치는 재난 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특히 공승연, 박지일, 홍서준 등 배우들의 열연이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감정선을 극대화합니다. 재난 상황 속에서도 인간다운 선택과 연대의 가치를 잃지 않는 모습은 깊은 감동과 여운을 남깁니다. 재난 영화와 함께 희망과 감동을 느끼고 싶은 관객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데드라인

조회수 26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